본문 바로가기

GLORY_노안백내장

서울안과추천 노안 백내장 수술 계획중이라면

" 서울안과추천 노안 백내장 수술 계획중이라면 "

 

노안과 백내장은 나이가 들어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이야기 하는 경우가 많지만, 명백한 안구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방치하게 될 경우 시력의 질부터 삶의 질까지 저하될 수 있어 반드시 적정시기에 서울안과추천을 받으며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죠.

 

노안과 백내장은 어떤차이가 존재할까요? 노안은 눈 속에 카메라렌즈와 같은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노화를 겪게 되면서 초점을 조절하는 힘이 줄어들어 가까운거리가 흐리게 보이는 질환입니다. 근거리 시야가 감소되기 때문에 돋보기안경을 통해 시력을 교정할 수 있고, 만일 안경착용이 불편한 경우 노안라식 수술과 같은 방식의 도움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안라식 수술은, 백내장이 없을 때 수술이 가능합니다.

 

 

백내장도 노안처럼 수정체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백내장은 투명함을 유지해야 하는 수정체가 하얗게 탁해지는 질환입니다. 따라서 초기엔 시력저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현상도 나타납니다. 백내장은 노안과 동시에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며 대부분 나이가 들어 노화로 인해 시작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노화이외에도 유전적인 원인이나 혹은 눈을 크게 다치거나, 자외선이나 영양결핍 등 다양한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백내장은 뿌연 시야, 시력저하 뿐만이 아닌 진행되는 속도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일 수정체에 주변부에 혼탁이 진행될 경우 사물이 이중으로 보이는 복시, 혹은 밝은곳에서 시력이 더 떨어지고, 어두운 장소에서 선명하게 보이는 주맹현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빛이 퍼져보이거나 햇빛아래에서 눈을 뜨기 힘든 현상도 나타날 수 있으며, 물체의 색상이 다른 색상으로 왜곡되어 보이기도 합니다.

 

수정체 중앙부에 혼탁이 진행된다면, 근시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만일 노안으로 인해 평소 근거리가 흐리게 보였지만 갑자기 잘 보이게 된다면, 이는 시력이 회복된것이 아닌 백내장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경우엔 노안백내장수술이 반드시 진행되어야 합니다.

 

 

백내장은 단계별로 초기, 미성숙, 성숙, 과숙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백내장이 초기에 발견된다면 약물을 통한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약물치료는 백내장을 낫게해주는것이 아닌 진행속도를 늦추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중기 이후로 진행이 된 경우라면 노안 백내장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노안 백내장 수술을 받기위해서는 서울안과추천을 받는것도 도움이 되지만, 무엇보다 수술을 진행하는 집도의가 풍부한 수술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지, 수술에 사용되는 장비가 잘 구비되어 있는지, 혹은 인공수정체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지 등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노안 백내장 수술은, 각막의 미세절개로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한 뒤 새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는데요. 절개 범위가 작아 통증이 적은편이고 회복속도도 빠른모습을 보이지만, 안구내부가 완전히 낫기까지는 어느정도 시간이 걸려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수술에 사용되는 인공수정체는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크게 나누어보면 단초점인공수정체와 다초점인공수정체로 볼 수 있는데요. 단초점인공수정체는 이름 그대로, 먼 곳과 가까운 곳 중 한 곳에 초점을 맞추는 인공수정체입니다. 따라서 먼곳을 선택한 경우, 수술 후 가까운곳을 볼 땐 안경착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초점은 모든 거리를 또렷하게 볼 수 있어 수술 후 안경착용이 필요하지 않은데요, 노안이 동시 발생한 경우 노안도 함께 교정해준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백내장은, 적정시기에 반드시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만일 수술을 받지 않는다면 여러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고 무엇보다 혼탁해진 수정체가 딱딱하게 굳어 시간이 흐른 뒤 어려운 수술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백내장은 실명으로도 이어질 수 있기때문에 반드시 서울안과추천에서 초기에 발견하여 그에 맞는 치료와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