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LORY_노안백내장

강남안과 백내장검사 계획한다면

 

" 강남안과 백내장검사 계획한다면 "

 

 

백내장이란, 눈 속의 투명함을 유지해야 하는 수정체가 뿌옇고 혼탁하게 변화하는 안구 질환입니다. 대부분 60-70의 연령대에 노화로 백내장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노화 이외에도 여러가지 원인으로 백내장이 발생할 수 있어 평소 강남안과에 정기적으로 내원하며 백내장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은 노화이외에 선천적인 원인으로는 유전, 태내감염, 염색체이상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고, 후천적 원인으로는 당뇨, 외상, 영양결핍, 햇빛 등의 이유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초기에 먼 거리의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원래 알고 있던 색상과는 달리 왜곡되어 보이기도 하며, 밝은곳에선 시력이 저하되고, 어두운 곳에선 잘 보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햇빛이 강한 야외에서 눈을 뜨기 힘들정도로 눈부신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혼탁부위에 따라서 또 다른 증상도 나타내는데요, 주변부에 혼탁이 진행된다면 물체가 겹쳐보이는 복시, 수정체 중앙부에 혼탁이 진행되면 근시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노안으로 인해 가까운곳이 잘 안보였지만 어느 순간부터 잘 보인다면 이는 백내장이 발생하여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백내장이 초기에 발견된다면 바로 수술을 진행하는것은 아닙니다. 백내장검사 시 초기라는 판단이 나올 경우 백내장 진행 속도를 억제시키는 약물치료를 진행하는데요, 약물치료의 효과가 좋을 경우 수술을 미루어 볼 수 있지만, 만일 그 반대의 상황이라면 빠른시일내에 강남안과를 통해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만일 백내장검사 후 중기쯤으로 진행되었다면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수술은 절개수술과 레이저 수술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절개수술의 경우 각막에 3mm정도 작은 절개창을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레이저의 경우 수기방식의 단점을 개선했기 때문에 더욱 안정적인 방향으로 수술이 가능하며, 레이저로 진행되기에 수술 후 합병증이나 부작용 등의 우려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백내장은, 수술도 물론 중요하지만 인공수정체를 선택하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만일 눈에 적합하지 않은 렌즈를 선택한다면 시력의 질이 저하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인공수정체를 선택할 땐 환자의 안구 내부상태는 물론 환자의 연령과 직업, 취미 생활 등 다양한 방면으로 꼼꼼히 살펴본 뒤 결정해야 시력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방치 할 경우 녹내장이나 포도막염과 같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그러니 가능한 초기에 발견하여 그에 맞는 치료와 수술로 눈 건강을 보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