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LORY_노안백내장

강남글로리서울안과 백내장초기증상 살펴보며

 

" 강남글로리서울안과 백내장초기증상 살펴보며 "

 

 

어느날부터 시력이 점점 저하되거나 혹은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났다면, 백내장초기증상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백내장은 투명한 수정체가 하얗게 탁해지는 질환으로 눈에 노화가 시작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 70대 이상 고연령층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현재는 전자기기 사용량이 많아지게 되면서 백내장 발생 시기가 앞당겨져 젊은나이에도 이를 앓고 있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백내장초기증상이 나타나면 빠른시일내에 강남글로리서울안과에 내원해 정밀한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백내장은 제 때 치료를 받지 않거나 수술시기를 놓치게 될경우 녹내장, 포도막염과 같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고 최악의 경우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시력이 저하되고 시야가 뿌옇게보이는 현상은 초기로 의심해 볼 수 있으니, 절대로 이를 방치하지말고 검사를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백내장은 노화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눈을 크게 다치거나 혹은 당뇨가 있거나, 자외선에 눈이 오래 노출되거나, 유전적인 이유로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족분들 중 백내장 수술 이력이 있는 경우라면 강남글로리서울안과에 정기적으로 내원해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백내장은 진행이 될 수록 여러증상을 나타내는데요 대표적으로 복시현상, 주맹현상 그리고 근시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만일 노안으로 인해 가까운곳이 잘 안보였지만 어느순간부터 잘 보인다면 이는 시력이 회복된 것이 아닌 백내장으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이라 여겨야 합니다.

 

 

백내장초기증상이 나타난다면 약물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약물치료는 백내장을 호전시키는것이 아닌 진행속도를 늦춰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약물치료를 진행하다가 수술 적정시기가 다가올 때 수수을 계획하는 것 입니다.

 

백내장 수술은 각막을 작게 절삭해 절개창을 만든 뒤 절개부위를 통해 혼탁해진 수정체를 추출하고 새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강남글로리서울안과에서는 인공수정체를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단초점인공수정체는 근거리, 원거리 중 한곳에 시력을 맞추는 렌즈로 만일 근거리를 선택한 경우 수술 후 먼곳을 볼 땐 안경착용이 필요하게 될 수 있습니다. 다초점의 경우 모든거리에 초점을 맞추는 렌즈로 수술 후 안경착용이 필요하지 않고, 무엇보다 노안과 백내장이 동시에 발생한 경우 노안도 함께 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인공수정체를 선택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사항은 수술비용에 대해 중점을 두기 보다는 수술을 받는 환자분의 연령이나 취미, 라이프스타일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뒤 눈 조건에 가장 알맞는 렌즈를 선택하는 것 입니다. 그래야 시력읠질부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백내장수술은 시력 회복은 빠르게 이루어지지만 안구 내부가 완전히 회복되기까진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정기적으로 안과에 내원해 검사를 받으며 회복속도를 증진시켜보시길 바랍니다.